주요활동

한중 과학기술 협력 정보 및 교류 플랫폼의 선두에 앞장서겠습니다!

동향 게시판

게시글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포함합니다.

2023 한중 바이오의약 협력포럼 상하이에서 개최
  • 등록일2023.11.02
  • 조회수340
2023년 10월 18일 상하이과학기술위원회와 중국과학기술교류센터가 주최하고 한중과학기술협력센터와 상하이과학기술교류센터가 주관하는 ‘2023 한중 바이오의약 협력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에는 한중 양국의 대학, 연구기관, 기업 대표 약 80여 명이 참석하였다. 
 
     
축사는 상하이과학기술위원회 부주임 황홍(黄红), 한중과학기술협력센터장 서행아, 중국과학기술교류센터 부귀(富贵) 전 주한중국대사관 참사관이 축사를 발표하였다.  
   
기조연설은 중국측에서 먼저 중국과학원 상하이약물연구소 연구원 겸 국가중점연구개발계획 수석과학자인 판궈위(潘国宇) 교수가 간세포와 세포치료에 대해 발표하였고, 한국측은 국가첨단 전략기술위원회 바이오 소위위원장이며 한림대 의대 허성오(許星五)교수가 한중 기술사업화 방안모 발표하였다. 
 
 
이어, 양국 바이오기업이 참여하고, 기업의 기술소개 및 연구개발 현황 등을 공유하였다. 
 
 
 
 
 
 
포럼 행사의 일환으로 한중과학기술협력센터와 상하이과학기술교류센터간 과학기술 혁신, 기술 이전 촉진, 국제 협력 측면에서 실질적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동시에 한중과학기술협력센터, 상하이과학기술교류센터, 상하이과학기술기업연합회, 상하이벤처투자 산업협회가 등 4개 기관이  ‘한중 민간과학기술혁신서비스연맹'에 가입하는 협력체결식을 진행하였다.  본 유관기관들은 각 기관의 현황을 소개하고, 향후 협력을 위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