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활동

한중 과학기술 협력 정보 및 교류 플랫폼의 선두에 앞장서겠습니다!

동향 게시판

게시글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포함합니다.

“2022년 산동성 고급 외국전문가 및 해외 엔지니어 혁신 협력 대회” 참석 및 MOU체결
  • 등록일2022.09.05
  • 조회수397
2022년 고급 외국 전문가 및 해외 엔지니어 혁신 협력 대회가 지난 8월 31일 산동성 과학기술청, 웨이하이시 인민정부 주최로 열렸다. 본 행사는 산동성 국제인재교류서비스센터, 웨이하이시 과학기술국이 공동 주관하여 온·오프라인 결합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산동성 과학기술청 판쥔(潘军) 부청장,  중국 과학기술부 외국전문가서비스국 장더화(蒋德华) 부국장, 웨이하이시 쑨푸춘(孙付春) 부시장, 한중과학기술협력센터 서행아센터장이 참석하여 축사를 하였으며 오프라인으로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본 행사의 취지는 외국인 고급인력과의 교류협력과 유치 확대를 위한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시작하는데에 있다. 한중과학기술협력센터는 웨이하이시 과학기술국, 웨이하이시 경제기술개발구 관리위원회 3자간 MOU 전략적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산둥성 내 기업·연구소는 일본·미국·한국·파키스탄 등의 외국 전문가와 기술 사업 협력 협약 10개를 체결했다. 

또한 MOU협약 체결에 이어, '중국 100개 대학 해외거점 프로그램'의 착수식에 참여했다.

산동성 웨이하이시는 중국에서 경제성장이 가장 빠른 도시중의 하나로 4개의 국가개발구, 5개의 성급 경제개발구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기업이 웨이하이시 외자기업 중 약 70%를 차지하고 있다.  

중점적으로 육성하는 산업클러스터 분야로는 차세대 정보기술, 신의약 및 의료기기, 선진장비 및 지능제조, 탄소섬유 등 복합소재, 해양바이어 및 건강식품, 패션 및 레저 스포츠제품, 양로산업 등이 있다. 웨이하이 과학기술국 탄위안궈 국장과 한중과기협력센터 서행아 센터장은 향후 한중간 관심 분야에 대한 실질적인 과학기술 협력을 추진하기 위한 상호 정보 교류를 추진할 것을 논의했다. 
 
 
  •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