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동향

한중 과학기술 협력 정보 및 교류 플랫폼의 선두에 앞장서겠습니다!

동향 게시판

게시글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포함합니다.

구이저우, 빅데이터로 혁신적 발전 선도
  • 등록일2018.05.17
  • 조회수528


2018년 5월 말, 중국국제빅데이터산업박람회를 개최할 구이양(貴陽)이 세인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구이저우(貴州)는 불과 몇 년 사이의 유치·육성을 통하여 빅테이터 산업에서 세계가 놀랄 정도를 성과를 얻었다. 최근에 발표된 1/4분기 경제지표에 따르면 구이저우의 GDP 성장률은10.1%를 기록하여 중국 앞자리를 차지하였다. 과학기술자원에서 인프라시설까지 모든 기반이 빈약하던 서부지역 성(省)으로부터 다년간 고속 GDP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구이저우가 동부지역과 구별화된 색다른 혁신 발전을 이끌 수 있는 빅데이터 길을 개척하였기 때문이다.

구이저우의 빅데이터 산업 유치는 초기에 성장성을 인정받지 못했다. 하지만 끈질긴 노력 끝에 "사흘 맑은 날 없고 삼척 넓은 땅 없는" 지리적 약점을 극복하고 빅데이터 산업의 옥토로 변모시켰다. 구이저우는 날씨가 서늘하여 에너지소비를 줄일 수 있고 산으로 둘러싸여 지반이 안정적이며 또한 풍부한 전력자원은 빅데이터 산업의 쾌속발전을 이룰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구이저우는 정층설계를 앞세워 빅데이터 성장의 결정적 시기를 잡고 선행동·선시행, 혁신 격려, 실패 용납의 분위기를 형성하였다.

정보출처 : http://digitalpaper.stdaily.com/http_www.kjrb.com/kjrb/html/2018-05/11/content_394319.htm?div=-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