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동향

한중 과학기술 협력 정보 및 교류 플랫폼의 선두에 앞장서겠습니다!

동향 게시판

게시글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포함합니다.

칭하이성 과기청, 중국 서부지역 2016년 과학기술 혁신분야 중점 사업
  • 등록일2016.03.11
  • 조회수495


중국 서부지역인 칭하이성(靑海省) 과기청이 확정한 2016년 과학기술 혁신분야 9대 중점 사업은 다음과 같다.
1) 당내 간부 부패 척결 및 청렴 정치 건설. “1개 직무, 2가지 책임(一崗雙責)”제를 실시하여 당내 부패를 척결한다. 과학기술경비 관리와 당내 감독·기율 집행·책임을 강화한다.
2) 과학기술체제 개혁 추진. 과학기술 혁신법칙에 부합되는 사업 체제를 수립, 보완하고 과학기술 혁신을 활성화한다.
3) 과학기술계획 실시체계 보완. 재정의 과학기술자금 지출구조 개혁을 심화한다. 성급 재정의 과학기술계획 실시 및 자금 관리를 강화한다. 과학적이고 규범적인 과학기술계획 실적평가·동적 조절 및 종료메커니즘을 구축한다.
4) 다양한 과학기술 혁신플랫폼에 기반을 두고 “1020”, 리튬전지, 마그네슘-알루미늄합금, 특색 바이오, 스마트 생태 목축업, 싼장위안(三江源)구 포충병(hydralazine) 진단, “황허차이란(黃河彩籃)” 등 중대 과학기술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5) 국가첨단기술산업개발구 건설 및 성급 고신구 육성 추진. “첨단기술기업 배가(倍增)” 계획, “과기형 기업 배가”계획 및 “과학기술 소거인(科技小巨人, 기술형 중소기업)” 계획을 실시하고 첨단기술기업 및 과기형 기업의 발전을 촉진한다. 2016년에 50개의 과기형 기업, 20개의 첨단기술기업 및 5개의 기술형 중소기업을 육성한다. 제2회 “교통은행주최(交行杯) 칭하이성 대학생 혁신창업대회”를 열고 인큐베이터, 대중창업공간 등 혁신·창업플랫폼을 구축한다.
6) 국가급 “농촌정보화 시범 성(省)” 건설 추진. 정보화에 기반을 두고 칭하이성 농업과학기술단지를 새로운 단계로 업그레이드시킨다. 이를 토대로 칭하이성 농촌 전역에 정보화서비스를 보급한다. 빈곤 구제정책 요구에 따라 빅데이터 기술에 기반을 둔 빈곤 구제 신모델을 모색한다. 위수(玉樹), 궈뤄저우(果洛州) 등 12개 현에 12개의 과학기술생태단지를 건설, 운영하고 하이시(海西), 하이난(海南), 하이베이(海北), 황난(黄南) 등 4개 주(州) 8개 현에 과학기술생태단지를 건설한다.
7) 대형 과학연구장비 공유·공용 추진. 과학기술 상담, 기술시장, 인큐베이터, 창업투자, 과학기술금융 등 과학기술서비스업의 발전을 적극 지원한다.
8) 칭하이성 정부와 중국과학원의 제5차 과학기술 협력을 추진하고 청(廳)·시(市)·주(州) 등 부서간 협력을 통해 지방 과학기술 사업에 새로운 활력을 주입한다.
9) “칭하이성 “13.5” 과학기술혁신계획“을 수정, 보완하고 세부적인 실시방안을 제정한다.

정보출처 : http://www.most.gov.cn/dfkj/qh/zxdt/201603/t20160304_124442.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