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동향

한중 과학기술 협력 정보 및 교류 플랫폼의 선두에 앞장서겠습니다!

동향 게시판

게시글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포함합니다.

창지투국가과기성과이전시범구 구축사업 추진회의 창춘시에서 개최
  • 등록일2018.12.10
  • 조회수617


2018년 12월 3일에 지린성 과학기술 성과이전 촉진대회 및 창지투(长吉图, 창춘시/지린성/투먼시) 국가과기성과이전시범구 구축사업 추진회의가 창춘시에서 개최되었다. 지린성정부 가오차이린(高材林) 부비서장, 지린성 안리쟈(安立佳) 부성장, 과학기술부 성과이전 및 지역혁신국 관계 책임자가 회의에 참석했다. 지린성 과학기술청, 공업정보화청, 창춘시, 창춘신구, 지린시, 옌볜주 관계 책임자, 중국과학원, 창춘주재 중점대학/연구소, 과학기술기업, 금융기관 및 기술이전기관의 관계자 총 300명이 회의에 참석했다.
과학기술부는 지린성 창지투국가과기성과이전시범구 구축에 대해 구체적인 요구를 제시했다. 첫째, 과학기술 성과이전 관련 각 정책의 구체화를 추진하고, 과학기술성과를 실제 생산성으로 보다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이전시킨다. 둘째, 과학기술 이전체계를 개선하며, 시장요구에 적응하고 기술이전에 종사하는 복합형 인재를 대량으로 육성한다. 셋째, 과학기술성과 이전을 지원하는 다원화 투입메커니즘 구축에서 모색을 강화하며, 시범구 구축을 통해 지린성, 특히 창춘시의 과학연구와 교육 분야 비교우위를 산업우위, 시장우위와 경쟁우위로 전환한다.
창지투국가과기성과이전시범구는 동북지역의 최초, 중국의 7번째 국가급 과기성과이전시범구이다. 추진회의에서는 지린성의 과학기술 성과이전사업에서 거둔 성과를 취합/점검하고, 창지투국가과기성과이전시범구의 차기 구축사업에 대해 배치했다. 지린성 과학기술청과 창춘신구, 지린시, 옌볜주 정부는 공동구축 협정을 체결했으며, 과학기술성과 이전을 촉진하는 일부 기술이전기관과 과학기술금융플랫폼은 협력협정을 체결하고, 구체적으로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정보출처 : https://mp.weixin.qq.com/s/juxcRf87EtL2TWtoHojX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