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동향

한중 과학기술 협력 정보 및 교류 플랫폼의 선두에 앞장서겠습니다!

동향 게시판

게시글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포함합니다.

지린성, "123N+" 과학기술 발전 전략 가동
  • 등록일2018.04.09
  • 조회수486


2018년 3월 31일에 창춘(长春)에서 열린 지린성(吉林省)과기업무회의에 따르면 향후 5년에 지린성은 "혁신을 중심으로 원동력을 전환"시키는 사업을 우선순위로 "123N+" 과기발전 전략을 가동하고 실행한다. "123N+" 전략에서 1은 전환을 이끌어내 진흥을 도모한다는 1개 목표 견지를 뜻하고, 2는 지린 진흥과 국가 전략 등 2방면에 모두 이바지한다는 방침 확고를 뜻하고, 3은 지식혁신시스템/기술혁신시스템/서비스지원시스템 등 3대 과기혁신 생태시스템 구축을 뜻하며, N+은 N+개 중대 과기 프로젝트 실시를 의미한다.

2018년에 지린성은 지역 조화 발전에 힘쓰고 창춘국가자주혁신시범구 건설 논증에 속도를 가하며 지린성 창지투(长吉图)국가과기성과사업화시범구의 조속한 허가를 추진하는 등 지역 혁신 고지 구축에 진력한다.

또한 기초과학 연구에서 부족점을 보완하는데 주력해 기초연구 투입을 더 증가하고 기초연구와 응용연구의 융통적 혁신 발전을 촉진하며 미래지향적 기초연구와 선도적 독창성 연구에서 중요한 성과를 거두는데 노력한다. 그리고 창바이산(长白山)습지·생태국가중점실험실 구축을 추진하고 기업이 대학교, 과학연구기관 등과 공동으로 R&D기관 및 연합실험실을 설립하는 것을 지원하며 업종 공통성 문제 해결을 위한 응용 기초연구를 강화한다.

정보출처 : http://www.chinahightech.com/html/chuangye/cyfh/2018/0705/475939.html
  •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