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레이저 TV 국산화 촉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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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은 차세대 레이저 디스플레이 제조기술 확보로 레이저 TV 국산화를 가속화 중(4.27)
○ 중국은 전 세계 주요 레이저 TV 소비시장을 형성하고 ′15년부터 ′21년까지 연평균 복합 성장률 155.8%를 기록
-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21년 국내 레이저 TV 생산량은 28만 대에 달하여 전년 대비 31.9% 증가 및 매출액 49억 위안 달성 등 지속적 성장추세 유지
- 그중, 하이센스(海信)는 레이저 TV 시장에서 유일하게 판매량을 10만 대 이상 달성하여 전년 대비 22.9% 증가하였고 시장 점유율은 3%p 하락한 43%를 차지
- 펑미(峰米), 창훙(长虹)은 중고급 레이저 TV 시리즈 제품 출시에 매진하면서 각각 2위, 3위 차지
○ 최근 유니콘기업인 중커지광(中科极光)은 ‘트루 레이저(真激光, True laser)’ 디스플레이 제조기술 개발로 레이저 TV 업계의 주목을 받음
- Xu Zuyan(许祖彦) 원사 연구팀은 40년간의 레이저기술력을 바탕으로 3색 레이저 디스플레이 개념을 제안하였고, ′05년에 최초로 ‘트루 레이저’ 원리 실증
- ‘트루 레이저’ 디스플레이 기술은 3색 레이저를 광원으로 사용하였고 3색 광원이 광학 경로를 따라 빛에너지를 더 집중시켜 광 효율을 98%까지 제고
- 초소형 고성능 3색 LD 레이저 모듈, 광섬유 결합, 동적 균형 색상 관리, 고효율 열관리, 고효율 제어 드라이브 및 고정밀 시분할 변조 등 핵심기술 확보
![]() ○ 프로젝션 디스플레이가 LCD TV에 이어 홈 터테인먼트의 새로운 가전제품 시장으로 떠오르면서 향후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
- 공업정보화부가 발표한 ‘TV 수신장비 레이저 투사디스플레이규범’이 4월 1일부터 공식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신흥 가전분야에 명확한 발전로드맵이 형성
- 사용자들의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시청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레이저 TV 개발의 주요 트렌드로 자리매김
- RUNTO(洛图科技)는 ′22년 국내 레이저 TV 생산량이 전년 대비 60.7% 증가한 45만 대에 이를 것으로 예측
<참고자료>
我国正在形成较完整的激光电视产业链
海信激光电视斩获两项国家专利大奖
中科极光显示技术不断突破,2022电视机行业走向“真激光”时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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