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게시판

게시글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포함합니다.

세계 최장 고속철도 해상교량 해상 탐사 완료
  • 등록일2021.04.18
  • 조회수449
  •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길고(29.2km), 설계 표준이 가장 높은 시속이 350km 퉁쑤자융(通蘇嘉甬) 철도 항저우만(杭州灣)만 해상교량이 2021년 4월 13일에 해상 탐사를 마치고 예비 설계단계에 들어갔다. 설계 계획에 의하면 혁신적인 "침상 경질합금 늑골식 파이프 플로윙 시추 공법"으로 1차 시추 성공률을 60%에서 90% 이상으로 향상시켜 해상 탐사 작업을 기존 계획보다 2.5개월 앞당겨 완료할 예정이다.

교량이 위치한 해역은 풍속 39m/초, 파고 6.87m, 최대 조차 약 9m, 최대 유속 4.72m/초, 해저 상부 해상 슬러지층 두께 20-40m 이며, 천부층 가스의 영향도 받아 시추 성공율이 낮다.

교량은 비자갈선(Ballastless track)으로 설계되고 북, 중, 남 3개의 항로교 및 해상, 천해, 여울구역 진입교로 구성된 초대형 고속철도 교량 공사이다.

해당 교량은 세계 최초의 강조만, 초저저항 수율(water rate), 완전 매립식 캡(cap) 기초의 고속철도 해상교량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북항로교의 주경간은 450m이고 세계 최초로 고속철도 건설에서 콘크리트 박스-강트레스 조합을 채택한 거더 사장교로 될 예정이다. 해상 진입교는 80m 주경간의 프리스트레스 콘크리트 연속 들보를 채택하고 최대 연결 길이는 3,080m로, 초장 연결, 대지간, 곡선 연속빔 및 장대레일은 세계 기록을 경신할 예정이다.

퉁쑤자융 철도는 중국 국가고속철도망 “팔종팔횡(八縱八橫)”의 주요 프레임워크로 연해 통로의 구성이자 창장강삼각주 도시권 도시 간 교류의 중요한 도시 간 백본선이며 도로망 승객과 도시 간 승객을 모두 중시한 고속철도이다. 난퉁(南通)시 난퉁 서역에서 시작하여 창장강(長江)을 건너 쑤저우(蘇州)시와 자싱(嘉興)시를 지나 항저우만을 건너 츠시(慈溪)시를 거쳐 닝보(寧波)시 허브로 들어간다. 본선 운행 길이는 310km이다.

정보출처 : http://digitalpaper.stdaily.com/http_www.kjrb.com/kjrb/html/2021-04/15/content_465962.htm?div=-1